본문 바로가기
Tstory

티스토리 애드센스 초보자에게 필요한 한가지!

by 강귤00 2024. 4. 29.
728x90
반응형

애드센스를 위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하는 초보자 분들에게 가장 중요한 게 무엇일까요? 황금 키워드, 로직분석, 사이트 설정 등 다양한 요소가 있지만 초보자에게 필요한 단 한 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인트로 

안녕하세요. 강귤입니다. 그동안 티스토리 애드센스 초보자 튜토리얼 영상을 만들어왔습니다. 이 영상에는 티스토리를 개설하고 도메인을 만들고 주소를 애드센스 등록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렸는데요. 해당 영상의 포인트를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하신 분들이 계실 수도 있어서 이번 시간에 포인트를 정확하게 잡고 가고자 합니다. 

 

초보자에게 필요한 한 가지

바로 포스팅의 양입니다. 포스팅의 질도 중요하고 키워드도 중요하지만 우선시 되어야 하는 것이 바로 포스팅의 수량입니다. 

티스토리 발행 수량

티스토리는 하나의 계정에 5개의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의 계정에서 하루 최대 15개의 블로그를 발행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 조금 헷갈릴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다시 정리해서 말씀드리자면, 한계정에 15개입니다. 5개의 블로그가 있어도 1개의 블로그에 15개의 블로그를 작성했다면, 나머지 4개의 블로그에는 글 발행이 불가합니다. 5년 전까지만 해도 하루에 100개가 발행이 가능했는데 조금 아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티스토리 계정수와 애드센스

예전에는 사람들이 잘 모르던 정보가 요즘에는 유튜브를 통해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애드센스를 위해서는 원래는 티스토리 자체 도메인(ooo.tistory.com)을 직접 등록해서 수익활동을 하다가 저품질이 되면 각종 커뮤니티를 좀비처럼 떠돌면서 링크 뿌리기 하다가 나중에는 구글이나 네이버에 등장하는 내 블로그를 보고 해당 로직을 연구하다가 결국에는 답답해서 티스토리를 하나 더 만들어서 애드센스 신청하다가 스트레스받으면서 내가 잘하고 있는 게 맞는지 의심이 들기도 하다가 도메인을 만들어서 승인받으면 다시 승인을 다시 받지 않고 바로 수익활동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는 단계까지 튜토리얼 과정을 통해 안내드렸습니다.

 

 

광고, 마케팅 그리고 애드센스

여러분은 광고와 마케팅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광고, 마케팅, 홍보 이런 언어들은 단순하게 내 물건을 많이 판매하고자 소문을 내는 과정이라고 단순하게 정의를 해보겠습니다. 이러한 마케팅은 기획 - 게재 - 유입 - 판매  등 여러 가지의 단계를 거쳐서 진행이 됩니다. 

 

현재 초보자 입장에 집중해야 하는 것이 바로 "유입"에 대한 부분입니다.

 

[표-1]마케팅 단계별 유입 흐름

 

[표-1]을 보면 마케팅 단계별 흐름에서 판매와 재구매까지 단계별로 유입량이 줄어들게 됩니다. 판매와  재구매를 높이려면 무엇을 해야 할까요? 두 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각 단계별 이탈률을 낮추거나, 유입을 늘리는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티스토리 애드센스 초보자 입장에서 자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이 무엇일까요? 바로 유입량을 늘리는 것입니다. 광고를 많이 하고, 보는 사람이 많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렇게 우리가 유입을 늘릴 수 있는 것이 바로 포스팅의 양입니다. 

 

네이버, 쿠팡, 카카오에 물건을 팔려고 하면 처음에는 광고를 많이 해야 합니다. 피드에 보이는 부분이 한정적이니까 당연히 나를 알리기 위해서는 광고를 할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광고를 하라고 권장하는 것이 아닙니다. 글을 최대한 많이 쓸 수 있게 자신의 루틴을 만들라는 것입니다. 최대한 기게처럼 쓸 수 있는 방법을 만들라는 것입니다. 

 

공짜로 티스토리 아이디를 만들었고, 그것도 많이 만들었고, 많은 블로그를 최적화시킬 수 있는 방법도 알고 있으니까 우리는 진짜 나의 시간과 노력을 갈아 넣으면서 경험치를 축척해야 합니다. 

 

 

초보자 애드센스 전략

글만 잘 쓰면 되는 것 아닌가요?

검색엔진이 어떤 기준으로 좋은 글을 판단할까요? 사람이 보았을 때 좋은 글이 좋은 글이겠지만, 안타깝게도 당신이 인플루 언서나 공인이 아닌 이상 해당글은 로직을 맞춰서 작성된 글에 밀리수밖에 없습니다. 

 

로직에 맞춰서 글을 쓰면 되지 않을까요?

당연히 기본 로직에는 맞춰서 글을 작성해야 합니다. 하지만 무조건 1등을 잡는다는 생각을 가지고 글을 작성하면 여러분의 블로그는 3일 안에 저품질 됩니다. 심지어 아이디 정지나 아이피 정지됩니다. 1등 글을 작성하는 경우는 따로 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하라고?

자료, 사진, 글쓰기 시간을 줄이고 주제나 카테고리 정해서 키워드 뽑아놓고 무지성으로 작성하세요. 튜토리얼에서 아이디 많이 만드는 방법과 계정 연결하는 방법, 그리고 최적화 방법까지 알려드렸습니다. 무지성으로 마구 쓰면서 저품질 신경 쓰지 말고 그냥 막 써보세요. 매도 먼저 맞는 게 좋다고 저품질도 빨리 걸리고 이유를 몸으로 체감해 보세요. 

 

저는 아직 애드센스 승인이 안 됐어요. 

아이디 여러 개 미리 만들어 두시고, 애드센스 승인용 아이디는 꾸준히 도전하시고 다른 블로그 가지고 저품질 걸릴 수도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미친 듯이 글을 작성해 보세요. 해당 블로그가 저품이 되면 삭제하고 다시 만들어서 또 써보세요. 그리고 거기서 나오는 키워드 데이터를 모으세요. 그리고 해당키워드가 왜 저품질이 됐는지 연구해 보세요. 생각보다 저품질 원인 찾는 게 어렵지 않아요. 

 

애드센스 승인 되었다면?

내가 가지고 있는 키워드 데이터가 있겠죠? 이 주제는 저품질이 잘되는 주제고, 다른 주제는 저품질은 안되지만 조회수는 낮은 게 있고, 우연히 걸리 황금키워드가 있을 거예요. 그럼 우리는 해당 주제별로 블로그를 관리해 주시면 되는 거예요. 

 

저품질 안 되는 주제는 하루에 15개씩 미친 듯이 작성해서 수량으로 밀어붙이고, 황금키워드는 로직 맞춰서 쎄게 1등으로 잡아주고, 저품질 잘되는 주제도 저품질 각오하면서 글 쓰면서 여기서 나오는 수익, 위험한 키워드 등을 분류하면서 포스팅해 주면서 거기서 또 키워드 찾아내고 성장하는 것입니다. 

 

 

 

 

 

 

 

 

 

 

 

 

 

 

 

하나의 블로그에서 많이 나온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