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story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은 몇 개나 될까?

by 강귤00 2023. 6. 28.
728x90
반응형

최근에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했는데 애드센스 신청은 5개 블로그 모두 해도 되는지 질문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셨다. 그래서 이번시간에 티스토리로 애드센스 신청을 어떤 식으로 하는지 초보자 입장에서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되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한다. 

 

 

1. 티스토리 계정관리 

애드센스를 하거나 쿠팡파트너스를 하거나 모두 마찬가지로 계정관리가 정말 중요하다. 네이버는 1개의 계정에 1개의 블로그만 생성이 가능하지만 티스토리는 1개의 계정에 5개의 블로그 생성이 가능하다. 그래서 처음에 5개의 블로그를 전부 만들고 5개를 모두 애드센스 신청을 하려고 한다. 물론 이렇게 해도 가능성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효율적이지 못한 몇 가지 이유 때문에 추천하지는 않는다. 

 

1-1. 티스토리 아이디를 2개 이상 만들어라

애드센스 신청을 하고 싶다면 티스토리 아이디를 2개 만들어서 블로그를 총 10개까지 만들어 두어야 한다. 

  • 첫 번째 아이디의 첫번째 블로그로 애드센스 신청을 하시고 나머지 블로그는 그대로 묵혀둔다. 나머지 블로그는 예비용으로 저품질 대비용이나 테스트용 또는 쿠팡파트너스 블로그로 사용하기 위함이다. 
  • 두 번째 아이디의 첫번째 블로그에는 2차 도메인을 입혀서 애드센스 신청을 한다. 이 2차 도메인이 있으면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를 따로 승인받지 않아도 하위도메인을 입혀서 애드센스 수익발생이 가능하다. 

 

 1-2. 한 가지 블로그에 집중해라. 

처음 티스토리를 접하는 분들이라면 여기저기 글은 많이 쓰기보다는 하나의 블로그에 집중해서 포스팅을 하는 것이 좋다. 첫 번째 아이디처럼 티스토리를 바로 애드센스 신청을 하는 것도 좋지만, 차후 저품질을 대비해서 두 번째 아이디처럼 2차도메인을 입힌 블로그로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집중하는 것이 좋다.

 

웹을 넘어 클라우드로. 가비아

티스토리 2차도에인 만들기

www.gabia.com

 

2. 계정을 관리하는 이유와 목적

 티스토리는 최적화도 쉽고 블로그도 여러 개를 만들 수 있는 대신 저품질이 잘된다. 저품질의 원인을 모르는 사람이 많기 때문이다. 그리고 어렵게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는데 다음에서 저품질이 되면 초보 유저는 그대로 포기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그래서 2차 도메인을 구매해서 사용하라는 것이다. 1년에 2만 원 정도의 금액이면 투자비용으로 부담되지 않는 금액이다. 

 

2-1 블로그 1일 발행량 관리

티스토리는 하루 최대 발행량은 15개이다. 그런데 5개의 블로그를 합쳐서 15개의 포스팅이 가능한 것이다. 한 블로그에 15개의 포스팅을 하면 나머지 4개의 블로그에는 글을 작성할 수가 없다. 그래서 처음에는 애드센스 신청을 하나만 하라는 것이다. 

 

2-2 다량의 블로그 생산

티스토리는 이메일만 있으면 아이디를 여러개 만들 수가 있다. 이 말은 블로그를 여러 개 찍어낼 수 있다는 것이다. 차후에 테스트를 하는 과정에서 티스토리는 엄청난 양으로 버려지게 된다. 그럴 때마다 아이디를 새로 만들게 되고 아이디는 점점 쌓여간다. 저품질이 된 블로그도 구글노출을 위해 관리를 하기 때문에 아이디 관리는 필수 과정이다. 

 

 

3. 결론 

위에 내용이 어렵다면 한가지만 생각하자. 하나의 블로그에 2차 도메인 무조건 덮어서 애드센스 신청하자. 그러면 나중에 다음노출은 신경 쓸 것이 없어 너무나도 별거 아닌 게 된다. 그리고 글쓰기에 집중하자. 그럼 애드센스는 당연하게 승인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