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story

애드센스를 승인 글쓰기 주제정하기

by 강귤00 2023. 5. 28.
728x90
반응형

지금까지 r강귤마켓을 정주행 하셨다면 이제 60%의 단계를 넘겼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제 드디어 애드센스과정에 들어왔습니다. 일단 저는 애드센스 가입과정은 기억이 안 나서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애드센스 가입영상 많으니까 영상 찾아서 보시면 하실 수 있고요. 그 영상까지 만들면 제 성격상 진도가 안 나갈 것 같아서 깔끔하게 패스하고 오늘의 주제먼저 보겠습니다. 

CONTENTS
1. 주제 정하기
2. 글 작성하기
3. 애드센스 승인과 티스토리 최적화

 

 

주제 정하기

 강귤마켓 가족분들은 이제 슬슬 티스토리가 많이 있다고 봐야 되겠죠? 못해도 5개는 만들어 두셨을 테니까 아니라면, 지금이라도, 영상 보시고 엑셀 정리하면서 만들어 주세요.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어떤 글을 써야 할까? 고민이 많이 됩니다. 어차피 글은 쳇GPT가 초고를 써줄 거니까 상관은 없는데, 주제를 정하기가 어렵다는 생각을 많이 하실 거예요. 그래서 영화리뷰 같은 거 많이 쓰시죠? 조금 욕심 있으신 분들은 미리 수익이 나올 수 있는 글을 써 놓으시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주제 선정은 여러분이 아무거나 선택하셔도 되는데, 정 할 것 없으신 분들은 이 방법을 추천드려 보겠습니다. 

 

 현재 너무나 친절하게도 모든 포털에서는 이 주제라는 것을 큐레이션 해주고 있습니다. 바로 지식백과죠. 여기서 주제를 보고, 쳇지피티에서 텍스트를 얻고 사진을 찾아서 넣은 방식이죠. 그리고 우리가 알고 있는 로직에 맞게 작성해 주고 사이트 등록만 해주면 됩니다. 

 

 

글 작성하기 

 주제를 하나 골랐으면 그냥 쳇지피티에게 물어보는 거죠.  이렇게 물러보면 이 녀석이 이렇게 답을 주죠? 그런데 이 녀석의 정보가 맞는지 틀린 지 우리는 검수가 잘 안 되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불안하시면, 이 녀석의 글의 복사해서 이내용을 요약해서 블로그 포스팅을 해줘 이렇게 작성해 주면 이 녀석이 알아서 글을 만들어주는 거죠. 솔직히 요즘에 이거 쓰다가 더 바보가 될 것 같기는 해서 무서운데, 어쨌든 이게 글 쓰는 시간을 줄여주니까 진입장벽이 낮아졌죠?

 

지금 보시는 글처럼 저는 제목 지정해 주고요. <H1>, <h2>, <h3> 나워서 작성해 주시고요. 이렇게 하는 게 구글노출이 잘된다고 하는 점, 저도 이거 안 지 얼마 안 됐어요. 그냥 특정주제나 시간에 따라왔다 갔다 하는 것만 알고 있었는데 다른 분들이 이게 좋다고 하는데 이게 어뷰징도 아니고 굳이 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 것 같아서 이렇게 추천드리고요. 이제 글만 발행하면 됩니다. 

 

  그리고 승인 날 때까지 기다리면서 글을 지속적으로 써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승인 안되면 다시 재신청합니다. 이게 전부입니다. 빨리되고 늦게 되고 차이 정도라고 할까요? 똑같이 써도 누구는 빨리되고 누구는 늦게 되고 이건 구글이 아닌 이상 원인은 모르겠죠? 어쨌든 승인만 되면 되는 거니까요. 그거 기다리는 동안 쿠팡파트너스 하면서 기다리시면 됩니다. 

 

 오늘 내용 되게 간단하죠?  결국에는 그냥 주제 정해서 글만 써라 이겁니다. 어차피 애드센스 승인 나면 그때부터 머릿속이 더 복잡해지실 거예요. 그런데 승인돼서 수익이 들어와 보면 자신감 뿜뿜 생기실 거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애드센스 승인과 티스토리 최적화 

  "애드센스 승인은 받았는데 최적화가 안 돼요" 이런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아쉽지만 6주가 지나서도 최적화 확인이 되지 않는다면, 저품질입니다. 그래서 구글형 글쓰기를 하는데 그 이유가 2가지가 있습니다. 

  • 구글에 노출시키기 위한 방법입니다. 
  • 이렇게 글을 쓰면 저품질이 잘 되지 않는다. 

구글 첫 페이지 보면 어떻게 생겼죠? 네이버, DAUM과는 다르게 깔끔하게 검색창만 있죠? 이게 우리나라나 네이버 쓰지 전 세계적으로는 구글을 쓰고 있어요. 이게 우리나라는 인터넷이 어디서나 가능하고 속도도 빠르지만, 해외 나가보면 속 터지게 느리고 페이지 띄우는데 오래 걸리는 곳이 아직도 많아요. 그래서 구글은 UI를 최대한 심플하게 만든 거예요. 그래서 네이버도 예전에 네이버 SE인가? 이거 있었어요. 지금도 있나? 

 

 그래서 구글은 최대한 가볍지만 정보를 잘 담아낸 문서를 선호하는 거예요. 그래서 사진도 적고 최대한 텍스트에 집중을 하는 거예요. 그럼이게 티스토리와 무슨 상관이냐? 승인받고 바로 저품질 되면 아깝잖아요. 그런데 구글형 글쓰기는 저품질이 걸리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어요. 다음이나 네이버도 나중에 구글을 따라갈지는 모르겠지만, 지금은 사진과 글자수에 따라 상위노출 여부가 결정되고 있어요. 이 말은 문서가 무거울수록 상위 노출이 가능성이 높아지고, 이 무거운 문서를 만들기 위해 필요 없는 사진과 글들이 들어가고, 결국에는 저품질에 빠지게 됩니다. 

 

지금 강귤마켓 가족분들의 1차 목표는 애드센스 승인이죠? 그러면 DAUM에서 1등을 잡는 글보다는 안전한 구글형 글쓰기를 하는 것이 맞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너무 남들이 쓰는 키워드만 따라서 쓰지 마세요. 저품질 될 확률이 높습니다.  오늘 주제 선정하는 방법도 알려드렸고, 중요한 건 자신만의 스토리를 만들거나 남들이 하지 않는 이야기를 해보세요. 그렇게 블로그 하나만 따로 관리를 해보세요. 우린 블로그가 많으니까요.

 

 

 

 

썸네일
썸네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