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story

애드센스 수익을 위한 첫번째 조건(Feat.쿠팡파트너스)

by 강귤00 2023. 5. 23.
728x90
반응형

 오늘은 강귤마켓 구독자님의 질문을 토대로 내용을 구성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것이 정말 좋은 질문이었던게 저는 오늘 이 내용이 티스토리, 애드센스, 쿠팡파트너스의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이 강의 보시고 똑같이 따라 하시는 분은 절대 후회 안 하실거에요.

시청자 유뷰브 사연
시청자 사연

 이런 경우 2차도메인을 이용해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있다면 상관없겠지만, 아니라면 다른 블로그를 빠르게 신청하는게 좋겟죠? 그런데 티스토리는 글을 안써도 최적화는 되는데, 애드센스는 글을 써야지 승인이 나자나요? 그럼 어떻게 아이디를 관리 해야 하는 걸까요? 오늘 영상이 여러분의 시간을 아껴드릴 것입니다. 

 

 

시드블로그

 여러분은 애드센스와 쿠팡파트너스를 시작하는 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가입과 승인? 글 쓰는 법? 외부유입? 티스토리 최적화? 전부 아닙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티스토리 수량을 안전하게 늘려가는 것입니다. 

 

 그런데 제가 "티스토리 최적화"영상에서 다행이도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여러 개를 개설할 수가 있다고 말씀드렸죠? 그리고 안전하게 최적화가 되는 과정까지 설명드렸습니다. 제가 티스토리 아이디와 최적화에 목숨을 걸고 꾸준히 연구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었습니다.

 

티스토리 다음 최적화 변경내용

유튜브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최적화 로직이 바뀌면서 스스로 많이 당황했습니다. 아마도 제가 가진 블로그가 많이 있기 때문에 최적화에 대해서 방심하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kangkulmarket.com

 

 쿠팡파트너스나 애드센스는 어떤 경지까지 가면 수익과는 무관하게 기초 이론은 다 비슷합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많이 보이면 많은 수익이 난다 이거죠. 보여지는 부분이 없으면 수익도 없습니다. 어차피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서로 같은 키워드를 가지고 경쟁하고 서로 저품질이 되면 결국에는 지원 능력이 뛰어난 쪽이 승리하는 게임입니다. 이게 본질입니다. 그런데 아직 아이디가 하나라고요?  아니면 지금은 애드센스 승인에만 집중하고 싶다고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애드센스의 시작은 시드블로그를 만드는 것입니다. 언젠가 DAUM정책이 바뀌면 아이디를 만들기 힘들어질 수도 있겠죠? 희소성이 커지기 전에 시드블로그를 많이 만들어 두셔야 합니다. 제가 저품질에도 마음이 편한 이유는 여기에 있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아이디(계정) 관리

 오늘 제 강의 듣고 똑같이 따라 하시는 분은 절대 후회 안 하실게요. 나중에 블로그나 애드센스 때문에 멘붕이 와도 충분히 이겨낼 수 있는 자신감이 생기실겁니다. 그럼 아이디 관리 강의 시작해 보겠습니다. 엑셀은 간단하지만 관리 노하우는 끝에 나오니가 끝까지 보셔야 합니다. 

 

자 이제 아이디를 만드는대로 엑셀에 저장을 해주세요. 

계정 관리 엑셀 형식
계정관리 엑셀 형식

  • 생성일자 : 이렇게 날짜를 적어주시면, 내 블로그가 언제 최적화가 되었는지 확인하실수가 있어요. 이게 최적화가 된거야? 할때 1-1 블로그에 특수키워드 글을 하나 작성해주는거죠. 1-1 블로그가 최적화가 확인 되었다면 나머지 블로그는 전부 최적화가 된것을 알수 있겠죠? 
  • 승인용 이메일과 다음 아이디 : 다음으로 승인용 이메일과 다음아이디를 볼 건데요. 우리가 승인용 이메일로 네이버, 구글, 네이트 같은 이메일을 사용하잖아요? 그런데 이 아이디만 있으면, 로그인이나 승인도 되는데 여기 보면 다음아이디가 있어요. 제가 올린 계정 만드는 동영상이 꿀팁인데 조회수가 없어서 여기서 다시 한번 말씀드리면 아이디를 테스트하다가 그냥 죽어버리는 블로그가 있어요. 거기는 쓸모없는 글이라서 구글이건 네이버 노출이건 광고건 신경 안 쓰는 블로그인데, 이거 폐쇄하고 다시 만들면 6주 뒤에 다시 최적화가 되는데 아깝잖아요? 그런데 이때 다음아이디를 대표메일로 해놓으면 구글로도 접속이 가능하고, 다음으로도 접속이 가능합니다. 블로그 관리도 편해지고요.
  • 비밀번호 : 비밀번호는 여러 개를 만들다 보면 헷갈릴 수도 있어서 웬만하면 서로 다르게 해 주시는 게 좋겠죠? 이건 여러분의 선택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정리해 놓은 엑셀이 다른 사람이 보면 안 되니까 엑셀 비번을 만들어 주셔야겠죠? 
  • 블로그명 : 여기까지 됐으면 내가 만든 5개의 블로그명을 그대로 적어주세요. 주소까지는 필요 없더라고요. 이렇게 까지 하면 내 계정정리가 됐습니다. 

 

관리 노하우 

 지금부터는 제가 관리하는 방법을 보여드릴 거예요. 이건 여러분이 조금 더 편한 방법이 있으면 그렇게 하시면 되고요. 제가 하는 방법은 팁을 전달드리고자 하는 거니까 참고해 주시고요. 

 

엑셀 애드센스 관리 신청
블로그 애드센스 신청 노후우

자 이렇게 블로그 정리가 되어 있다면 우리는 애드센스 신청을 해야겠죠?

 

그럼 애드센스 신청은 어떤 아이디로 해야 할까요? 처음에는 아무거나 상관은 없습니다. 최적화가 되어 있던 아니던 상관은 없는데 여기 보시면 한 개의 계정당 5개의 블로그가 있어요. 그러면 이 계정에 1개의 블로그를 가지고 애드센스 신청을 합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신청을 하나 더 하고 싶어요. 그러면 여기의 2번 블로그가 아닌 2-1의 블로그로 신청을 합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묵혀놓는 거죠

 

 그리고 또 3-1 이후 블로그에 쿠팡파트너스 글을 적습니다. 그리고 남는 블로그로 테스트를 해봅니다. 당연히 나중에 뒤죽박죽 정신없어지기는 하지만 그래도 그때그때 메모를 해두기 때문에 관리가 수월하죠. 

 

자. 그런데 제가 이런 식으로 블로그를 관리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 키워드를 나누어서 관리한다 : 우리 롱테일 키워드와 숏테일 키워드가 있잖아요? 그렇게 나눈다고 보시면 됩니다. 숏테일 키워드는 공격적으로 쓰기 때문에 저품질이 빨리 와요. 하지만, 롱테일 키워드는 수익은 적지만 블로그가 저품질이 잘 오지 않습니다. 
  • 글을 많이 쓰고 싶다 : 핵심은 이거죠. 제가 제일 처음 올린 영상이 티스토리 발행량에 대한 이야기였는데요. 티스토리는 하루에 15개의 포스팅이 가능하고 그렇게 발행해도 저품질이 되지 않는다는 내용입니다. 여기까지만 듣고 무건 쓰시면 안 되겠죠? 조건을 알고 쓰니까 그렇게 쓰는 거예요. 

 

  예를 들어서 제가 1번 계정에 있는 블로그 5개를 다 승인을 받았어요. 그럼 하루에 15개의 글을 쓸 수 있으니까 3,3,3,3,3 이렇게 글을 쓰실 건가요? 저는 아니라는 거죠? 블로그가 어떤 키워드 때문에 죽을지 모르니까 1-1번 블로그에 롱테일키워드로 15개를 몰빵 해서 작성하고, 2-1번 블로그에도 롱테일 키워드로 15개를 몰빵하고 나머지 블로그는 블로그 갈아 끼우면서 숏테일 키워드를 잡는다는 거죠.

 

 여러분 청년취업 자금 이런 거 쓰실 때 시간 얼마나 걸리세요? 이런 숏테일 키워드는 아무리 짧아도 롱테일 키워드를 작성하는 시간보다 오래 걸려요. 하루에 많이 써봐야 2~3개라고 봅니다. 그래서 키워드를 세분화하고 키워드와 발행량에 맞게 블로그를 설정해서 관리를 해야 하는 겁니다. 

 

이게 지금은 이렇게 간단해 보이지만 나중에는 엑셀 보고도 헷갈립니다. 그래서 색도 칠하고 메모도 해놓고 하는거에요. 

 

그리고 이렇게 블로그가 많이 남으실꺼에요. 그럼 요녀석들오 쿠파스를 해주는거죠. 쿠파스토 동일하게 이거 죽으면 이거 이렇게 하는데 카테고리로 나누면 되요. 이 쿠파스는 기니까 다음에 하고요. 일단 사람들이 애드센스에만 목메고 있어서 쿠파스가 매력적이다 라는 말씀까지마나 드리고요. 

 

 오늘의 내용을 실플하게 정리해 보면 블로그 많이 만들고 엑셀에 정리해서 관리하자. 지금 당장 해야 후회하지 않는다. 

 

 

 

 

 

반응형

댓글